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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abase & Bigdata/공공 빅데이터 청년 인턴십

[ 최종 프로젝트 - 시각화 ] 교통안전시설물 대체 및 추가 입지 선정 빅데이터 분석

by jionee 2020. 9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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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결과 시각화 ]

  • 전체 사고 데이터에서 사고 지점 번호,  위도, 경도 조회해 저장
accident_2 <- select(accident, 사고지점번호, 경도, 위도)

View(accident_2)

 

 

  • 최종 사고 데이터와 전체 사고 데이터 조인해 저장
visual <- inner_join(final_accident,accident_2,by='사고지점번호')

View(visual)

write.csv(visual,file="visual.csv", fileEncoding = 'euc-kr')

 

 

 

  • QGIS로 열기

 

 

 

 

  • 안전시설물 재배치를 제안할 사고 다발 지역 시각화

mean(발생건수)

 

사고 발생 건수 평균 조회

 

 

"발생건수" > 5  AND 
("과속방지턱개수" < "교통단속카메라개수" OR
"과속방지턱개수" < "횡단보도개수" )

발생 건수가 평균 발생 건수 이상이며, 

과속방지턱개수가 교통단속카메라개수나 횡단보도 개수보다 적은 지역 필터링

 

 

97개의 안전 시설물 재배치 제안 지역 조회 및 시각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  • 안전시설물(횡단보도, 과속방지턱, 교통단속카메라)이 모두 0개 인 사고 다발 지점 시각화

"과속방지턱개수" = 0 AND "교통단속카메라개수" = 0 AND "횡단보도개수"  = 0

 

 

61개의 안전 시설물 필요 지역 조회 및 시각화

 

 

 

  • 횡단보도와 과속방지턱을 고원식횡단보도로 변경할 수 있는 사고 다발 지점 시각화

"과속방지턱개수"  > 0 AND "횡단보도개수"  > 0

 

201개의 고원식 횡단보도 제안 지역 조회 및 시각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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